KOTFA KoreaWorld Travel Fasir 2015

Tour Recommendation

[Philippines] 숨겨진 낙원, 필리핀 보홀이 뜬다

ADMIN | 2015.08.04 16:09 | hits 595

숨겨진 낙원, 필리핀 보홀이 뜬다






팡라오 섬·알로나 비치 경관 뛰어나
넘버원투어, 제일 먼저 판매 시작
팡라오 헤난 리조트 오픈 ‘인기’

세부에서 배로 한 시간 떨어져 있는 보홀은 필리핀 다른 지역만큼이나 맑고 아름다운 해변과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갖고 있다. 형형색색의 산호와 열대어가 유혹하는 바다 속 세상이 펼쳐져 있는 곳이 바로 보홀이다.

보홀에 위치한 팡라오 섬은 보홀의 본 섬과 짧은 다리로 이어져 있다. 이 팡라오 섬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비치로 알려진 곳이 바로 알로나 비치다. 해변 끝에서 끝까지 걸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교통수단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며, 주로 비치로 이동할 때는 트라이시클이나 멀티캡으로 이동한다.

보홀 섬에서는 초콜릿 힐, 안경원숭이 등 다양한 데이투어를 즐길 수 있다. 초콜릿 힐은 ‘키세스 초콜릿’을 엎어 놓은 듯 한 수많은 언덕들이 모여 있는 지역을 말한다. 끝이 뾰족하고 좌우 대칭이 딱 맞는 수천 개의 언덕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이 언덕들은 산호초가 퇴적하며 오랜 시간 동안 융기와 부식을 반복하며 다듬어진 것으로, 우기인 6월부터 11월까지는 갈색으로 변했다가 그 외 시간에는 잔디를 깔아 놓은 듯 한 녹색으로 바뀐다.

보홀에서 꼭 보고 와야 하는 것 중 하나가 안경 원숭이다. 안경원숭이는 보홀 섬에서만 사는 동물로 섬을 상징하는 동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동물 중 하나로 기록돼 있다.

손바닥에 올려놓아도 될 정도로 작으며 몸집에 어울리지 않게 큰 눈을 갖고 있어 귀여운 외모를 갖고 있다. 안경 원숭이는 평소에는 거의 움직이지 않고 눈동자를 180도 돌리거나, 머리를 360도 회전하는 것이 특기다.

이 외에도 로복 강 크루즈(Loboc River Cruise)가 데이투어로 추천된다. 총 2km에 달하는 로복강에서 뗏목을 타고 즐기는 코스로, 로복마을에서 부사이 폭포까지 야자수로 둘러싸인 열대림 터널을 빠져 나가는 게 이 투어의 매력이다. 중간에 현지인 마을에 멈춰서 순박한 마을 주민들의 노래와 춤을 볼 수 있으며 원주민 마을 방문, 활쏘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소원이 이뤄진다는 행인브릿지 스페인 장군과 보홀 추장이 피의 잔을 나눈 혈맹 동상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빠클레온 성당, 팡라오 섬의 매혹적인 동화의나라 타르시어 보타니카 투어, 사람의 정성으로 만든 아름다운 숲인 맨메이드 포레스트 등 다양한 보홀의 관광지도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보홀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액티비티도 있다. 발리카삭은 세계 최고의 스노클링 포인트로 손꼽히는 곳이다. 좋은 스노클링 포인트는 물고기 종류가 다양하고 바다 깊은 곳까지 볼 수 있도록 물이 맑아야 하는데, 이곳이 바로 그렇다.

필리핀에서 유일하게 돌고래 무리를 볼 수 있는 파밀라칸 돌고래 투어는 알로나비치에서 배로 20분 정도, 발리카삭 섬에서 약 15분 정도 떨어진 파밀라칸 섬으로 가야 한다. 투어는 보통 새벽 6시 이전 출발하는데, 이때 돌고래들이 무리를 지어 다니면서 점핑을 하는 장면이 배 가까이에서 펼쳐진다. 돌고래를 보기 가장 좋은 시기는 2월~7월경이다.



(이하생략)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사 출처 : 세계여행신문

                http://www.gtn.co.kr/readNews.asp?Num=6230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