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FA KoreaWorld Travel Fasir 2015

KOTFA Daily

[INTERVIEW] Lydia Huang ( Korea - Director, Tourism Bureau MT&c, R.O.C.)

ADMIN | 2015.09.03 13:02 | hits 441

INTERVIEW] 제 30회 한국국제관광전에서 만난 사람들 5


한국인 여행객 1백만명 유치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타이완의 아름다움 전하겠다!

黃怡平 타이완 관광청 서울사무소장


한국에서 약 2시간 비행거리의 타이완은 최근 TV에서 방영되어 화제가 되었던 '꽃보다 할배'의 영향으로 중장년층에서, 젊은층에 이르기 까지 인기 관광지로 크게 상승하고 있다. 타이완은 사시사철의 온천, 세계적으로 정평있는 중국 전통 요리, 년 중 가능한 골프등 한국인 여행자가 선호하는 종각 여행상품으로 크게 사랑받고 있다.
최근 서울에 부임한 타이완 관광청 황이평 서울 사무소장으로부터 한국인여행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 계획을 알아보았다
.




황이평(黃怡平) / Lydia Huang 
타이완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   Korea - Director, Tourism Bureau MT&c, R.O.C.



한국에 부임 하신지 얼마되시지 않지만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소장님의 "느낌과 인상"은 어떠신지요?


한국에 타이완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어 영광입니다.
한국은 굉장히 속도감 있고 효율성이 높은 나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한국인의 지난해 타이완 방문객수와 금년도의 한국인 관광객 유치 계획(숫자)은?


1. 2014년 타이완 방문 한국인 여행객수는 527,684명입니다.
2. 올해 목표는 62만 명입니다.



또한 타이완 관광객의 한국방문 숫자는 ? 지난해와 금년도 예상 숫자는 ...


1. 2014년 한국 방문 타이완 여행객수는 626,694명입니다.
2. 작년 양국 상호방문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올해는 더욱 많은 교류가 이루어져 150만, 200만 명까지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소장님이 재임 기간동안, 최고로 한국인 관광객을 유치 하고 싶은 예상숫자는 어떻게 되는지요 ..?


2015년 1~4월 타이완 방문 한국인여행객 수는 작년 대비 22% 성장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 타이완중남부지역 홍보, 한국의 여러 기업 및 단체들과의 협력 등으로 더욱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타이완 여행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타이완에서 한국인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로 추천 하신다면 (타이페이, 카오슝, 다이중?)


현재 타이완을 방문하는 한국 여행객들은 대부분 북부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앞으로는타이완 중남부지역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컨딩 등) 홍보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화롄과 타이동 등 동부 지역도 아주 아름답고 좋아하는 곳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직항노선이 없어 중장기 계획으로 준비 중입니다.




지난 6월 11일 2015년 코트파(KOTFA) 30주년 기념 개막식에서 타이완 관광청 부스에서 VIP들과 함께

(사진 좌로부터): Mario Hardy PATA CEO, 오세제 국회의원, 최동철 인천광역시 관광협회장, 黃怡平 (Lydia Huang) 타이완 관광청 서울사무소장, 한사람 건너 신중목 코트파 회장, 김영호 한국관광공사 부사장/경영본부장



타이완 관광 중 한국인이 선호하는 여행과 기호는? (전통 중국식, 온천, 골프, 산악등반등)


한국 여행객들은 새롭고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 테마들 중 올해는 미식, 문화,로하스를 테마로 한 여행들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여행자에게 추천 할 만한 기념상품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펑리수, 쩐주나이차(타이완버블티) 이외에도 타이완에는 아주 많은 맛있는 먹거리와 문화특색을 가지고 있는 기념품들이 많습니다. 꽃보다 할배에서도 등장했던 것처럼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좋은 품질의 아름다운 옥 제품이라든지, 다양한 재질과 서체로 새기는 도장 같은 것들도 많은 한국인들이 찾고 있는 기념품입니다.



한국인 여행자가 타이완 여행시에 특별히 주의 할 점은 ..


대부분의 타이완 사람들은 한국어를 하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에 준비를 어느 정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타이완관광청이 주최하는 여행강연회에 참가하는 것도 좋고, 또는 관광전이나 관광청 사무소를 방문해 여행자료를 가져가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향후 한국여행시장 개발과 판촉을 위한 마케팅 전략과 프로모션 계획은 ...
서울지역은 ?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지방 여행시장에 대한 전략은 ...
KOTFA참가, 홍보, 한-타이완 관광교류회의를 통한 판촉 전략은 ...


1. 올해 부산지역에 한국 중남부지역 업무강화를 위한 연락사무소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2. 자유여행객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시점이라, 온라인을 통한 타이완 관광 홍보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3. 관광전에서는 독특하고 타이완의 각종 정보를 담은 부스 운영을 통해 여행객들이 좀 더 타이완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4. 타이완-한국 관광교류회의에서는 양국의 정부, 기업, 학교 등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것입니다.



점차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LCC(저비용 항공사)를 통한 항공기 좌석 공급에 대한 전략은 ...


항공좌석 공급증가는 해당 시장이 발전성이 있고 교류가 활발하다는 뜻이라 생각합니다. 타이완관광청은 여행사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고, 자유여행객들이 즐겨 이용하는 저비용 항공사도 협력 대상 중의 하나입니다. 자유여행지로 안성맞춤인 타이완의 매력을 갈수록 더욱 많은 분들이 알아주고 계심에 따라, 타이베이 등 북부 지역과 더불어 중남부지역도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가이드북도 출판해나갈 예정입니다.



Lydia Huang 소장님의 개인적인 취미는?


한국에 온 이후 타이완에서는 보지 못했던 식재료로 요리할 수 있어 굉장히 즐겁습니다.
또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곳들을 가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지난번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때 갔었던 경주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평소 하는 운동으로는 최근 몇 년 동안 타이베이마라톤대회에 참가하고 있는데, 9km 코스에 많이 참가했었고, 하프코스에도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건강은 어떨게 관리하고 계신지요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려고 합니다. 또 항상 유쾌한 마음으로 생활하려고 합니다.



일생의 좌우명은 ?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자 입니다.




Source : 2015 Kotfa Daliy 2

부스번호 B-2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